[iPhone App] 무한 채팅,무한 문자를..; WhatsApp

아이폰이야기(iPhone) 2010.03.04 13:26
      
핸드폰의 문자를 많이 쓰시나요? 요즘은 문자 정액이나 인터넷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문자도 많이들 쓰시더군요.
소개드릴 WhatsApp은 아이폰 사용자끼리 무료로 문자와 사진,동영상 등을 전송할 수 있는 문자앱이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고 예전의 채팅과 비슷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첫 출시 이후 상당기간 무료로 판매를 했었고 입소문(?)이 나서 많이들 사용하고 계실겁니다.
현재는 앱스토어 $0.99 에 판매되어지고 있습니다.( 앱스토어 바로가기)

사용법은 간단한 기능에 맞게 아주 쉽게 되어 있습니다.


앱을 실행 후 아래의 메뉴아이콘이 보입니다.
Contacts(연락처)는 자신의 아이폰에 있는 모든 연락처가 보이게 되는데 저장되어진 연락처 중 아이폰 사용자가 있고 더불어 WhatsApp사용자라면 제일 우측사진에서 보듯이 "Hey there! I am using WhatsApp" 이라는 문구가 뜹니다. 자기도 WhatsApp을 사용하고 있다는 거죠^^
이렇게 자신의 연락처의 WhatsApp 사용자를 Favorites(즐겨찾기)에 등록을 할 수 있고 여기서 선택을 하시면 대화를 할 수가 있습니다.
Status자신의 상태를 지정 할 수 있습니다. 영문으로 여러가지 경우가 기본으로 있고 자신이 직접 추가도 할 수 있습니다.


chat 창으로 들어가면 사진의 박스안에 상대방의 상태가 보여집니다. 상대방도 접속이 되어있다면 'online' 으로 표시가 되고 글 작성중이면 'typing'으로 표시고 됩니다. 상대방이 접속되지 않은 상태라면 최종 접속시간이('last seen *** at ***' )보여집니다.
글을 작성을 하고 'send'를 하면 정상적으로 전송이 되어졌을때 체크 표시(위 첫번째 사진의 원)가 하나, 그리고 상대방이 확인을 했으면 두개로 표시가 되어집니다.

문자 외에도 사진, 비디오, 음성(녹음된), 연락처, 위치 등을 전송 할 수 있습니다.


푸쉬기능도 지원을 합니다. 아이폰의 설정→알림→WhatsApp 에서 활성화 해 주시면 앱이 실해되지 않고 있을때도 상대방이 문자를 보내면 팝업으로 알려줍니다.
주변에 문자를 자주 주고 받으시는 분이 아이폰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당연히(?) 갖추어야 할 앱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마눌도 아이폰을 쓰고 있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이기도 합니다. 사실 마눌과는 가끔하던 문자질도 WhatsApp으로 인해 수시로 문자나 사진을 주고 받습니다. 소소하게 재미가 있습니다.^^
가끔씩 무료로 풀리기도 하니 급하지 않으신 분들은 기다렸다 받으셔도 되고 가격이 비싸지 않으니 바로 구매해도 좋을거 같습니다.

한가지 단점이라면 네트워크라고 해야하나요. 약간 불안정 할 때가 있습니다. 흔히 하는 얘기로 씹는다고 하죠...그런경우도 있으니 정말 중요한 문자나 자료는 전송되었는지 꼭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taheeF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