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App] 나만의 QR코드; QRcode Toolkit PRO

아이폰이야기(iPhone) 2010.03.08 17:57

QR 코드는 1994년 스웨덴에서 처음 개발되었습니다. 일반 바코드는 한쪽 방향으로 숫자 정보만 저장가능한 반면 QR코드는 종횡으로 더많은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숫자 최대 7089자, 문자(ASCII)최대 4296자, 한자등 아시아 문자는 최대 1817자 까지 담을 수 있다고 합니다.(출처: 위키백과)
일본에서 많이 사용한다고 하네요. 일본 대부분의 휴대폰카메라에 기능이 내장되어져있다고합니다. 우리나라는 요즘 들어 많이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QRcode Toolkit PRO 는 QR 코드를 생성하고 읽어내는 앱입니다.
앱스토어에 무료로 판매 중입니다.(QRcode Toolkit PRO 앱스토어 바로가기)





텍스트를 입력하면 QR코드를 생성하고, 카메라로 촬영하거나 앨범에 저장되어진 QR코드를 읽어서 해독(?)해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성되어진 QR코드는 앨범에 저장할 수 도있고 메일로 바로 전송 할 수 있습니다.







QR코드를 이용하여 상품검색을 할 수 있는 QRooQRoo 라는 앱도 있습니다.(QR코드 생성기능은 없습니다.) 카메라가 없는 iPod touch 이용자를 위한 QRooQRoo for iPod 이라는 앱도 있구요. 물론 둘다 무료로 판매중입니다.(QRooQRoo 앱스토어 바로가기)
QRooQRoo는 QR코드 뿐 아니라 바코드 까지 읽어 상품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최저가 검색을 할때 아주 유용하죠...다만 아직까지 우리나라에 데이터 베이스라고 해야하나요...많이 부족한듯 싶습니다.
단순히 QR코드를 만들고 읽기만 필요하시다면 QRooQRoo는 필요 없을듯 하지만 상품검색기능이 필요하시다면 둘다 받아 두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Posted by taheeFa